6강. 『스틱』
스틱
책 소개
■ 뇌리에 착 달라붙는 스티커 메시지 창조의 법칙
■ 미국 내 최고의 마케터, 카피라이터, 작가들이 앞다투어 듣고자 기다리는 명강의
■ 수만건의 사례를 분석, 강력한 메시지 안에 숨어있는 6가지 법칙을 ‘SUCCESs’로 추출
■ 속담과 신화, 이야기, 광고 카페, 선거 캐치프레이즈 등을 연구,
사람들의 뇌리에 각인되어 절대 잊히지 않는 공통의 법칙 정립
■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한 문장을 만들 수 있는 방법
■ 비즈니스 3대 필독서로 영구히 남을 만한 걸작 평가
저자소개 /칩 히스 & 댄 히스
① 칩 히스
■ 스탠포드대 경영대학원 조직행동론 교수
■ 시카고대 경영대학원과 듀크대 경영학과 교수를 역임
■ 텍사스 A&M대에서 경영공학, 스탠포드대에서 심리학 박사학위
■ 인간 행동과 심리 분석을 바탕으로 조직행동, 협상, 전략 등에 대해 강의
■ 구글, 나이키 등 글로벌 기업 국제 자연보호협회, 미국심장협회 등 사회단체에 컨설팅
② 댄 히스
■ 듀크대 사회적 기업가 정신 촉진 센터 CASE 선임연구원
■ 사회적 가치를 위해 싸우는 기업가들을 지원
■ 하버드대 경영대학원을 졸업, 듀크 기업교육원 아스펜 연구소 근무
■ 마이크로소프트, 닛산 등 세계적인 기업의 컨설팅 담당
■《포춘》지가 선정한 500명의 경영자들을 위한 프로그램 수행
■ 미국광고협회에서 수여하는 애디상과 뉴미디어 인비전상 수상
발췌 독서 가이드
‘6가지 스토리텔링의 원칙 – 단순성, 의외성, 구체성, 신뢰성, 감성, 스토리’ 중, 단연 비즈니스
상황에 가장 필요한 원칙은 구체성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.
칩 히스 교수의 스티커 메시지론과 설득의 심리학 저자 로버트 치알디니 교수의 설득 비결과의
공통점 등 다른 경영구루들의 커뮤니케이션 방법론과 비교하여 읽으면 보고자료, 발표자료를
만들 때 스티커 메시지를 만드는 방법과 다른 사람이 만든 메시지를 체크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.
스티커 메시지와 그렇지 못한 메시지의 차이를 알아보고 ‘지식의 저주’를 깨뜨릴 수 있는 방법은
‘구체적인 메시지’임을 되새기며 내용을 정리해 봅시다.
본 도서를 통해 모든 이들이 이해할 수 있는 ‘공통 언어’란 결국 구체적인 것임을 기억하여
더 원활한 협업 환경을 조성해 보시길 바랍니다.
과제/발췌 대상 읽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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발췌 대상 : 원칙 3 구체성_지식의 저주를 깨뜨리는 법